안녕하세요. 테크리입니다.
저는 LG 벨벳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구매 후 지금까지 기본 배경화면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일단 순정 바탕화면이라 폰하고 잘 어울리고 디자인도 괜찮아서 계속 써왔는데요 오늘따라 뭔가 지겹더라구요 그래서 괜찮은 배경어플없나 검색을 해봤는데 딱 마음에 드는 어플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추천해드릴 앱은 바로 왈리(Walli)입니다.
유명한 배경화면 어플은 이미 앱마켓에 수도없이 나와있습니다. 사진 데이터도 방대하고 화질도 좋은 앱이 많죠. 하지만 제가 왈리를 설치하게 된 이유는 배경화면을 자동으로 바꿔주는 기능을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전문 아티스트 분들이 사진을 공유해주시는데 사진들이 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 앱 다운로드: Apple Appstore / Google Play ]
왈리 앱은 전세계의 월페이퍼 아티스트들이 배경화면 전용으로 제작된 이미지 작품들을 공유하는 앱입니다. 배경화면 규격에 맞추어 제작된만큼 이미지들의 퀄리티가 굉장히 좋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무료이지만 별도로 프리미엄 계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만 월정액은 아니고 14,000원을 결제하면 계속해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무료 서비스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무료/유료에 따라 쓸 수 있는 사진이 달라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렇게 좋은 앱을 만들어주신 것에 보답하기 위해 유료결제를 통해 후원할 의향은 있습니다.
왈리는 다른 SNS처럼 작가님들의 개인 프로필 공간이 제공되고 본인이 업로드한 배경화면을 모아서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팔로잉해서 구독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의 경우에는 사진을 다운받아서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도 있지만 자동재생 기능을 통해 정해진 시간마다 배경화면을 바꿔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처럼 재생목록이 있고 재생목록에 추가해둔 사진을 정해진 시간마다 교체해주는 기능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기본 교체시간인 4시간마다 배경화면이 설정되도록 셋팅해두었습니다.
배경화면을 바꿨을 뿐인데 뭔가 집안 인테리어를 바꾼 것처럼 새로운 기분이 드네요. 여러분들도 왈리 앱을 통해 배경화면 바꾸고 기분 전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