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리입니다.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매해서 기분은 참 좋은데 자료 옮기기 귀찮았던 기억 다들 있으시죠? 특히 카카오톡은 백업을 하지 않으면 대화기록이 모두 소실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제조사에서 지원하는 스마트스위치 등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앱으로도 카톡내용은 옮겨지지가 않았죠. 예외가 있다면 아이폰 정도겠네요. 영혼까지 끌어오는 아이폰의 마이그레이션 기능은 안드로이드 유저로서 정말 부러운 기능입니다.
그렇다면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데이터를 옮기면서 영원히 고통받아야 할까요?
"아니요. 해결책이 있습니다."
오늘은 카톡을 영혼까지 백업하는 기능인 톡서랍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저는 기존에 톡서랍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뿐만 아니라 주고받은 사진과 영상, 파일까지 보관해줍니다. 그런데 용량이.. 무려 300기가입니다. 카톡 자료백업용으로만 사용하는데 300기가를 줍니다. 어마어마한 용량이죠?
추후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염두에 두고 출시한 서비스가 아닌가 싶어요.카톡 백업용으로만 사용하기에는 너무 아까운 용량입니다. 아무튼 톡서랍 활성화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먼저 카카오톡 하단의 더보기 탭을 누르고 카카오페이 하단의 서랍을 누릅니다.
비밀번호 설정하시고 이메일인증만 완료하시면 가입절차가 마무리 됩니다. 간단하지 않나요?
데이터는 자동으로 백업되고 다른 휴대폰에서 카카오톡 로그인을 진행하면 카톡의 모든 백업자료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유료화 되서 월 990원을 내고 사용해야하지만 카카오톡 데이터를 소중하게 여기시는 분이라면 꽤 유용한 서비스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리미리 백업하셔서 소중한 데이터 지켜내시길 바랍니다!